농업정보광장

Home > 농업정보광장 > 영농기술정보

영농기술정보

경기 파주 영도초, 친환경농업 가치 확산 ‘대상’

  • 관리자 (nhgosam)
  • 2020-11-23 18:32:27
  • 61.101.121.131

농식품부, 첫 학교 경진대회

답내초 이시형 교사 등 우수 교원 5명도 수상

제3회 농협 경진대회선 완주 고산농협 대상 받아

 

‘제1회 친환경농업 가치 확산 우수 학교 경진대회’가 20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우수 학교 경진대회는 친환경농업의 중요성과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서류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우수 학교 5곳과 우수 교원 5명을 대상으로 현장발표 심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우수 학교부문에서는 ▲경기 파주 영도초등학교(대상) ▲대구남덕초등학교(최우수상) ▲강원 양양 현북초등학교(우수상) ▲세종누리학교(우수상) ▲경기 성남 이우고등학교(장려상)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받은 영도초등학교는 경기도 선정 2020년 친환경학교농장 유기농법 멘토학교로, 다른 학교에 유기농 체험 학습프로그램 노하우를 전파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교원부문의 수상자는 ▲대상 이시형 교사(경기 남양주 답내초등학교) ▲최우수상 권오정 교사(충남 당진 신평초등학교) ▲우수상 유재국 교사(충남 홍성 금마중학교) ▲우수상 강정운 교사(충남 천안 미죽초등학교) ▲장려상 임성희 교사(경북 경산 경산유치원) 등이다.

한편 같은 날 개최된 ‘제3회 친환경농업 활성화 우수농협 경진대회’에서는 전북 완주 고산농협이 대상을 받았다. 이외에 ▲금상 경북 서포항농협 ▲은상 전남 곡성 옥과농협 ▲동상 충북 충주농협 ▲장려상 경기 남양주 와부농협 등으로 정해졌다.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친환경농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가 증진되고, 우수 사례의 정보 공유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친환경농업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슬기 기자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